본문 바로가기
코딩일기/WIL

WIL-2 웹개발 종합반 강의 00부터 탄탄히 해야한다.

by 2pro.e_pro 2024. 6. 16.
728x90
반응형

Prologue. WIL-2 웹개발 종합반 강의 00부터 탄탄히 해야한다.

웹개발 종합반 강의 기초부터 탄탄히 해야한다...

기초가 중요하다는 말은 WIL-1 에서도 강조하였지만

굉장히 중요한 말이며 개발자로서 중심에 항상 두어야 하는 모토라고 생각한다.

 

1. SQL을 먼저 들어버렸다..

사전 과정(언어교육)이 끝나고 웹개발 종합 사전과정이 시작되었다.

각 과정이 최신화 될때마다 발제를 해주시는데

줌으로 발제되는 내용을 들을때마다 교육받을 순서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들어야 한다는 것을 깨우치게 되는 순간이었다.

 

 

위 사진처럼 웹개발 종합 사전교육이 시작되고 여러개의 강의가 제공되었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GPT] 웹개발 종합반 2024 이노캠 강의를 먼저 들었어야 했다.

그러나 SQL을 먼저 들었고 남들보다 웹개발(웹 페이지를 만드는 지식)에 대한 시간이

하루정도 늦게 되었고 이것은 굉장한 판단 미스와 더불어

하루 이상의 실력차이와 이해도 차이라는 과오를 남기게 되었다.

 

다만 SQL에서는 스파르타 대표님의 쉽고 친절한 설명을 통해

SQL의 기초와 데이터 베이스의 개념을 알수 있었던 강의였고

해당 SQL 강의가 생각보다 쉽지 않고 진행될때 마다 반복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강의였다.

 

2. [GPT] 웹개발 종합반 2024 이노캠

해당 과정을 통해 클론 코딩과 웹개발에 필요한 기초 개념들을 알게 되었고

강의에 맞추어 웹페이지를 완성하고 PythonAnyWhere를 통해 배포까지 진행하게 되어

웹 개발의 전반을 알게 되어서 꽤 중요한 강의였고,

 

이를 통해 Python 가상 환경과 데이터베이스 구성에 필요한 Flask 환경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아래는 강의를 수강하며 클론 코딩으로 만들어본 홈페이지 예시 이다.

 

3. 인생사진 쏙쏙 코딩네컷과 나만의 버킷리스트

 나머지 두개의 과정을 통해 CSS의 중요성과 HTML상의 기초작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울수 있었다.

기본 중 기본은 CSS외의 나머지 구성 뼈대는 모두 BODY에 들어가야 한다는것.

 

이것 하나만으로도 여러분은 CSS와 그외 기본 구성 뼈대를 어디에 작성해야하는지

그리고 CSS 구성에 필요한 메소드를 어떻게 적용시켜야 하는지를 쉽게 이해 할 수 있을것이다.

 

4. Self FeedBack

1. HTML을 알고 싶다면 바디에 적어봐라

2. CSS를 이해하고 싶다면 스타일 단락에 대하여 이해가 필요하다.

3. 위 두가지를 잘하고 싶다면? 개발자 도구를 자주 켜봐라.

728x90
반응형

댓글